연구훈련원



 

 

KPM연구훈련원은 2020 비전에 맞추어 고신 선교 인재양성을 다각적이며 유기적으로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훈련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분야별기초훈련인 기초선교훈련, 전문인선교훈련, 의료선교훈련, 청년선교훈련, 지도자선교훈련 들과

심화훈련(KMTC)

허입훈련인 선교사 오리엔테이션 파송 훈련(OTC)

그리고 파송후 재훈련과정인 선교사 리더십개발 과정(LTC) 있습니다.
































분야별기초훈련
기초선교훈련(Basic Mission Training Course), 전문인선교훈련(Professional Mission Training Course), 의료선교훈련(Medical Mission Training Course), 청년선교훈련(Youth Mission Training Course), 지도자선교훈련(Mission Training Course for Leaders)


심화훈련
(Kosin Missions Training Course: KMTC)
선교연구훈련원장의 책임아래 년 최고 2회까지 각 3주간씩 훈련을 실시합니다.

a. 고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선교교육원
b. 고신대학교 선교언어학과
c. 고신대학교 선교대학원
상기 기관들의 훈련을 수료했을 경우에는 KMTC과정을 면제합니다.

d. 고신대학교 의과대학과 간호대학
이 기관의 설립 목적에 의료선교의 비중이 많으나 의사와 간호사 양성에 전념하고 있어서 실제 KPM선교사가 되기 위하여서는 별도의 훈련이 필요합니다.

e. 고신대학교 선교대학원 부설 전문인 선교 학교
평신도 전문인들을 위한 선교훈련 과정으로 매주 화,목요일 저녁 7-9시에 모여서 훈련하는 1년 훈련 프로그램으로 이 과정을 마친 사람은 KPM선교사 지원시에 분야별기초훈련을 면제받습니다.

f. 지역교회 선교학교
g. 학생신앙운동 (SFC)
위기관들의 훈련은 선교목적만으로 운영되는 기관이 아니라서 KPM선교사가 되기 위하여서는 별도의 훈련이 필요합니다.


허입훈련
(Orientation and Training Course: OTC)
이 과정은 심화훈련을 마치고 총회 선교사 후보로 허입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총회세계선교위워회 훈련원장의 책임아래 실시하는 3개월간의 훈련입니다.


파송후훈련
신임 선교사 현장 초기 훈련
위의 1,2 항의 훈련을 마치고 현지에 파송된 선교사들은 현지 선교부장의 책임아래 현지 적응 훈련과 현지 선교사들과 교제를 통한 인성 훈련을 받습니다.

경력선교사 재충전
안식년을 맞아 귀국하는 선교사들의 재충전을 위한 훈련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필수과정
안식년을 맞아 귀국한 선교사들은 필수적으로 아래의 신체적 검진과 심리적 검진을 받아야 하며 안식년 기간 중 총회세계선교위원회가 정한 일정한 기간의 본국사역 혹은 본부 사역을 하여야 합니다.
(1) 신체 건강진단과 치료 
귀국 즉시 복음병원과 기타 지정 의료기관에서 신체건강 검진을 받고 이상 발견 시에는 치료에 최우선권을 두어야 합니다.
(2) 심리 건강진단과 치료 
신체 건강진단에서 이상이 없는 경우와 치료 후에는 지정된 기관에서 심리건강 검진을 받고 이상 발견시에는 치료에 최우선권을 두어야 합니다.
(3) 본국사역 혹은 본부사역 
안식년으로 귀국한 선교사들은 위의 (1),(2) 항에 우선권을 두고 안식을 취하면서 총회세계선교위원회가 정한 일정한 기간의 본국사역 혹은 본부사역을 하여야 합니다.

필수 선택과정
안식년으로 귀국하여 총회세계선교위원회로부터 재파송 신임을 받은 선교사들은 아래의 필수 선택과정을 연수하여야 합니다.
(1) 전문과정 연수 
차기 선교 사역을 위하여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의 습득이나 기술의 연마를 위하여 선교사들은 다음과 같은 내용의 훈련이나 기타의 전문과정에서 훈련 받을 수 있다. 예: 가정사역, 제자훈련, 학생사역, 노방전도사역, 문서사역, 부흥설교사역, 성경원어전문사역, NGO사역, 사회개발사역, 어린이 사역, 영화사역, 사회사업사역, 농업사역, 교육사역 등.
(2) 학위과정 연수 
신학교 혹은 일반 대학교의 교수 사역으로 방향을 정한 선교사는 본부와 의논하여 현재 소지하고 있는 학위보다 상위의 학위 취득이 권장되며 이를 위하여 해당 선교사는 안식년 일년여 전부터 이를 위한 각종의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교회 선교 교육 강화
선교는 선교사와 선교본부만의 사역이 아니고 후원교회가 선교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야 교단의 선교가 균형 있게 성장할 수가 있다. 교단의 교회들이 선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하여서는 개체교회의 주일학교 어린이들로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균형 잡힌 선교의 지식과 열정을 소유하여야 합니다. 이렇게 되기 위하여서는 아래의 내용들과 같은 보다 적극적인 선교 교육과 훈련이 필요하다. 선교훈련원은 이 일을 위한 교재를 발간하고 적극적으로 전국교회를 방문하여 교육하고 훈련하여야 합니다.

지역교회 선교 교육
전문인 선교 훈련 학교 증설
시찰회 혹은 노회단위 선교 교육
SFC 선교 교육 강화
평신도 신학원 선교과목 증설
목회자 선교 리더십 개발
총회 주일학교 공과 선교내용 강화
신학교 선교과목 강화
교사통신대학 커리큘럼 중 선교과목 강화
교단 내 각 연합회 선교 강좌 강화


협력기관
일명 "라운드 테이블(Round Table)2010" 후 총회 산하에 있는 기관 중 선교와 관련 있는 기관 대표자들이 1년 1차 이상 모여 선교 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고신 선교센타 완공과 더불어 전 교단적 협력선교를 통해 고신선교가 한 차원 더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HOME > 연구훈련원 > 훈련프로그램
훈련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