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M 선교정책 및 전략을 연구하는 ‘KPM R&D journal’ 9호가 출간되었다.

특집 주제는 ‘조상숭배권 선교’. 실제로 선교 현장에서 경험하는 기독교 선교의 가장 난적 중의 하나가 바로 조상숭배 문제.

이번 호에서는 대륙별 다양한 조상숭배 문제를 다루고 조상숭배 문제를 선교 신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먼저 동경기독교대학 신학부장인 야마토 쇼헤이(大和昌平) 교수가 ‘일본 장례의 근간에 있는 조상숭배’를 이어 연구국장 권효상 선교사가 ‘남아공 코자족 조상숭배’와 ‘타 종교문화를 대하는 방법론으로써 상호문화화; 코자(Xhosa)족 조상숭배를 중심으로’로 살폈으며 윤영숙 선교사가 ‘필리핀에서 조상중배 선교 전략’을 그리고 박세중 선교사가 ‘중화권 조상숭배 선교 전략’을 각각 기고했다.

이밖에도 ‘팀 사역; 기능별 팀 사역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KPM의 팀 사역의 과거 논의들을 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 팀 사역의 방향을 제시하며 김선무 선교사의 미얀마 지역 연구와 방글라데시 김방글 선교사가 “최근 서남아 무슬림 지역의 선교 뉴스와 이슈” 글을 보내왔다.

 
기사출처: http://www.kosi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6619 (기독교보, 이용현 기자)